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윤미향은 여자 조국" 저격한 전여옥 "할머니들 등쳐···뱃지 달기전 검찰 소환해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일 ‘위안부 후원금 유용’ 의혹 등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을 향해 날선 비판을 이어가고 있는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이 “국회의원이 되기 전 검찰이 소환해 조사해야 한다”고 또 다시 윤 당선인을 겨냥했다. 또 윤 당선인을 옹호하고 나선 최민희 전 민주당 의원을 향해서는 “대단한 사람”이라고 쏘아붙였다.

전 전 의원은 지난 26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윤 당선인이 밥도 안 사줬다’는 이용수 할머니의 발언에 대해 “최민희씨 어머니가 모진 일을 겪고 ‘앵벌이’가 돼 배고프다 했어도 ‘기부금은 쓰면 안 된다’고 할 건가”라고 쏘아붙였다.

앞서 최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왜 윤 당선인이 국회의원이 되는 것에 대해 저렇게까지 거부감을 보이는지 납득이 안 된다”며 “시민단체는 개인에게 밥을 먹이자고 기부금을 지출할 수 없는 구조”라고 이 할머니를 겨냥했다.

서울경제


이같은 자신의 발언을 두고 논란이 확산하자 최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 발언을 왜곡 말라”면서 “이 할머니가 납득이 안 된다고 말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전 전 의원은 “기부금은 그런 데 쓰면 안 된다고 하는데, 왜 윤 당선인은 굵직한 기부금 횡령의 당사자가 됐나”며 “행방이 묘연한 기부금만 37억인데 현찰만으로 본인과 남편, 아버지 집까지 사들이는 돈은 어디서 났나”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전 전 의원은 “이용수 할머니의 기자회견을 보고 가슴이 미어졌다”며 “나라를 빼앗겨 수많은 꽃다운 처녀들이 모진 일을 겪었다. 그런데 윤 당선인은 그것도 모자라 병들고 노쇠한 할머님들을 끌고 다니며 앵벌이를 시켰다”고 비판의 수위를 끌어올렸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전 전 의원은 “윤 당선인은 지금 ‘나흘 후면 신분이 달라진다. 방탄국회 불체포특권을 향하여’라는 전략을 짜고 있을 것”이라며 “말릴 사람은 청와대뿐인데, 지금껏 한 마디도 언급 안 한 것을 보면 (윤 당선인은) 믿는 구석이 단단히 있나 보다”라고도 적었다.

전 전 의원은 또한 “결국은 ‘검찰소환’이다. 검찰이 윤 당선인을 21대 국회의원 뱃지를 달기 전에 불러, 혐의를 그녀 앞에 깔아줘야 한다”며 “불쌍한 할머님들을 30년동안 등쳐먹은 지독한 여자”라고 맹비난했다.

덧붙여 전 전 의원은 윤 당선인의 지지자들을 향해서도 “이 나라에는 조국에 이어 윤미향을 모시는 신흥종교가 부흥회를 열고 있다”라며 “천벌받을 사람이 정말 많다.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세상”이라면서 글을 마무리했다. /김경훈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