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스파이더맨3에 현대차 미래차 나온다…소니와 제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년 개봉 예정인 미국 영화 '스파이더맨3', '언차티드' 등에 현대자동차(005380)의 미래차가 등장한다.

조선비즈

스파이더맨 3 포스터.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



현대차는 28일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소니)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2021년 개봉하는 소니 제작 영화에 현대차의 차량과 미래 기술을 등장시키기로 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컬버시티의 소니 스튜디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부사장), 제프리 고드식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고드식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 신차, 다양한 신기술들을 소니 픽처스의 영화, 애니메이션, 디지털 콘텐츠 등에 선보일 계획이다.

소니와 현대차는 내년 11월 개봉하는 스파이더맨3를 비롯해서 '언차티드'(2021년 7월 예정),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뉴유니버스' 후속(2022년 10월 예정) 등 총 5편에 현대차를 ‘출연’시킬 계획이다.

현대차는 또 소니와 차량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할 수 있는 협업 콘텐츠를 추진한다. 전동화 기반의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전략 '스타일 셋 프리'를 선보이기 위해서다.

제프리 고드식 소니 부사장은 "현대차와 함께 세계 이목을 집중시킬 획기적인 콘텐츠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귀동 기자(ca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