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전문] 윤도한 靑 국민소통수석 발표문..."정의연 사전차단 보도, 시중 정보지냐"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노민호 기자 =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28일 정의기억연대 사태의 불씨가 청와대로 옮겨 붙는 것을 막기 위해 정구철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사의를 표명했다는 언론 보도는 "허위보도"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윤 수석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정 비서관은 지난해 제가 홍보기획 비서관으로 추천해 삼고초려 끝에 영입했다"며 "고사를 거듭하던 정 비서관은 저와의 개인적 인연 때문에 마지못해 함께 일하기로 했지만 올 4월까지만 근무하겠다는 조건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약속대로 지난달 그만둘 예정이었지만 비서관 일괄 인사가 예정돼 있어 저의 요청으로 사직 시기를 늦췄던 것"이라며 "조선일보는 일부러 악의적 보도를 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윤 수석은 아울러 최근 조선일보의 몇몇 보도를 언급하며 "시중 정보지에나 등장할법한 내용이 종합일간지에 보도된다는 게 믿기지 않을 지경"이라며 "조선일보의 이러한 허위보도는 일일이 헤아리기조차 힘들 정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9.08.06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의 발표문(문자메시지) 전문이다.

조선일보는 오늘(5/28) 정의기억연대 사태의 불씨가 청와대로 옮겨붙는 것을 막기 위해 정구철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사의를 표명했다는 취지의 보도를 했습니다.

전형적인 조선일보식 허위보도입니다.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정구철 비서관은 지난해 제가 홍보기획 비서관으로 추천해 삼고초려 끝에 영입했습니다. 고사를 거듭하던 정 비서관은 저와의 개인적 인연 때문에 마지못해 함께 일하기로 했지만 올 4월까지만 근무하겠다는 조건이었습니다.

그리고 약속대로 지난달 그만둘 예정이었지만 비서관 일괄 인사가 예정돼 있어 저의 요청으로 사직 시기를 늦췄던 것입니다.

오늘 조선일보는 일부러 악의적 보도를 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조선일보는 지난 18일에도 그야말로 조선일보식 허위보도를 했습니다. 군 장성 진급 신고식을 연기한 것을 두고 청와대가 군에 대한 불만이 있어서 행사를 취소했다는 취지의 보도를 했습니다.

어떻게 이런 터무니없는 허위사실이 버젓이 신문에 실릴 수 있는지 의아합니다. 조선일보는 또 지난 4일에는 4·15 총선의 사전투표가 조작됐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인터뷰 기사를 내보냈습니다.

시중 정보지에나 등장할 법한 내용이 종합일간지에 보도된다는 게 믿기지 않을 지경입니다. 조선일보의 이러한 허위보도는 일일이 헤아리기조차 힘들 정도입니다. 한국 언론의 신뢰도가 바닥을 치고 있는 이유를 생각해 보길 바랍니다.

조선일보의 허위보도를 바탕으로 기사가 재생산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no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