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르브론과 NBA 스타들, '인종차별' 흑인 사망 사건에 분노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박세운 기자

노컷뉴스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가 28일 자신의 SNS에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발생한 사건 사진과 NFL 선수 콜린 캐퍼닉이 국가 연주 때 인종차별에 항의하는 사진을 함께 올렸다. 이번 사건과 같은 일들이 인종차별을 반대하는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르브론 제임스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백인 경찰이 위조 수표 신고를 받고 흑인 남성을 강압적으로 체포하는 과정에서 숨지게 한 사건이 SNS를 뜨겁게 달궜다.

백인 경찰은 바닥에 쓰러져 이미 저항할 수 없는 상태였던 흑인 남성의 목을 무릎으로 강하게 눌렀다. 흑인 남성은 "숨을 쉴 수 없다. 날 죽이지 말라"고 외쳤다. 이 장면을 본 행인들의 만류에도 백인 경찰은 물러나지 않았고 흑인 남성은 결국 사망했다.

미국프로농구(NBA) 간판 스타 르브론 제임스는 28일 자신의 SNS에 "이제 이해하겠는가? 아니면 아직도 모르겠는가?"라며 인종차별에 대한 분노를 드러냈다.

제임스는 현장을 지나가던 행인이 촬영한 이번 사건의 사진과 2016년 미국프로풋볼(NFL) 콜린 캐퍼닉이 인종차별에 항의하는 사진을 함께 SNS에 올렸다.

캐퍼닉은 NFL 경기를 앞두고 미국 국가가 연주될 때 국민 의례를 하지 않고 무릎을 꿇는 동작으로 인종차별에 항의하는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제임스 뿐만 아니라 많은 NBA 스타들이 SNS에 글을 올려 이번 사건에 대한 분노를 나타냈다.

스테판 커리는 "이 사건은 흑인들을 무시하는 행위"라고 목소리를 냈고 전 NBA 선수 스티븐 잭슨은 "(사망한) 조지 플로이드는 어린 시절 나의 절친이었다. 분노를 참을 수가 없다. 그의 명예를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적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