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민경욱 "선관위 시연 말도 안돼…셀프 검증한단 건가"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음주운전 사고 내고 시간 지나 재연한다는 것"

"투표지 분류기, 차라리 우리나 검찰에 맡겨라"

뉴시스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투표지 취득 및 선관위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05.28. kkssmm99@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은 2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4·15 총선 부정선거 주장에 대한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투표 및 개표 공개 시연회를 여는 것에 대해 "셀프 검증한다는 건데 말도 안 된다"고 불복을 예고했다.

민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연 자체가 음주운전 사고를 내고 일주일 전에 음주운전 한 것을 재연한다는 것과 같다. 사실상 셀프 음주측정"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투표지 분류기가 여러개 있는데 차라리 우리나 검찰에 맡겨 달라"며 "선관위는 우리가 고발한 피고발인이다. 어떻게 조작됐는지도 모르는 기계를 갖고 시연을 해서 여론조작을 시도한다는 것은 국민들이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개표 당일 날 있던 것은 오염된 기계였고 프로그램이었다고 확신한다"며 "한달 동안 야식 먹어가면서 중앙선관위가 (준비)했다고 하는데 그게 기계를 만지기 위해서가 아니었다고 누가 확신하나"라고 말했다.

한편 선관위는 오후 2시 경기 과천 중앙선관위 대회의실에서 언론관계자를 대상으로 투·개표 과정 등을 직접 보여주는 등 시연회를 열 예정이다.

특히 선관위 통신망(서버 포함)의 보안 체계, 사전투표 장비·투표지 분류기·심사계수기 등 선거장비의 구성과 작동 원리 등을 차례로 설명해 부정선거가 불가함을 밝힐 계획이다.

민경욱 통합당 의원 등 일부 야당과 유튜버 등을 통해 제기되는 주요 의혹 사례에 대해서도 질의응답을 통해 직접 의혹 해소에 나선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