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윤상현 "백선엽 장군 현충원 못 간다니... 국가망신처"

댓글 1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문대통령, '모두의 대통령' 되겠다더니"

조선일보

6.25전쟁 당시 백선엽 장군의 모습./조선일보DB


국회 윤상현 외교통일위원장은 28일 “백선엽 장군을 서울현충원에 모실 수 없다는 문재인 정부 국가보훈처의 넋 나간 조치는 당장 취소돼야 마땅하다”라고 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국가보훈처가 최근 백 장군의 서울현충원 안장에 난색을 표했다는 조선일보 보도와 관련, “백 장군은 6·25전쟁에서 이 나라를 구한 은인”이라며 “서울현충원에 자리가 부족해도 없는 자리를 어떻게든 만들어서라도 모시는 게 나라다운 책무이고 예의이고 품격”이라고 했다.

이어 “그런데 이런 국가의 은인을 찾아가 ‘서울현충원에 안장하더라도 다시 뽑아내는 일이 생길 수 있다’라는 폭언을 했다니, 이 정도면 국가보훈처가 아니라 국가망신처”라며 “이게 나라다운 나라인가. 요즘 집권 여당에서 현충원 파묘(破墓)론을 말하고 있는데, 이는 국민과의 약속을 깨는 파담(破談)”이라고 했다.

조선일보

윤상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조선일보DB


윤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은 3년 전 취임사에서 ‘저는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다. 저를 지지하지 않았던 국민 한 분 한 분도 저의 국민이고, 우리의 국민으로 섬기겠다’라고 약속했다”며 “그래서 파담이고 식언(食言)”이라고 했다.

[원선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