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공부가 머니' 사법고시 9개월만에 합격한 변호사 이윤규 출연..신동엽 "너무 불공평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최나영 기자] MBC '공부가 머니?'에 공부 끝판왕 전문가가 등장한다.

내일(29일)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기획 박현석/ 프로듀서 선혜윤)에서는 공부의 최고 레벨이라고 할 수 있는 사법고시를 단 9개월 만에 합격한 변호사 이윤규가 전문가로 출연한다고 해 이목이 쏠린다.

이날 이윤규 변호사는 사법고시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한 달 반 만에 1차 시험을 합격, 2차는 7개월 만에 합격했다고. 공부뿐만 아니라, 어릴 땐 성악도 좋아하고, 중학교 때는 댄스부, 고등학교 때는 만화부 활동까지 했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특히 얼마 전에는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우승해서 음원까지 발매한 사실을 공개했다. 사기 캐릭터 등장에 MC 신동엽은 "너무 불공평한 거 아니에요?"라며 불만 아닌 불만을 토로한다고.

이 변호사는 공부 잘하는 노하우를 묻는 질문에 "공부법에 대한 이해와 전략을 잘 짜는 게 중요하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인다고. 이어 학부모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특급 공부법은 물론, 초등학교만 나왔지만 8전 9기로 사법고시에 합격해 변호사가 된 아버지의 특별한 사연도 공개한다고 해 더욱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날 오후 8시 30분 방송.

/nyc@osen.co.kr

[사진] MBC '공부가 머니?'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