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인천 백석초 교사 코로나19 확진…학교·병설유치원 등교 중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동 2명도 추가 확진…강사발 감염 학습지교사 접촉

헤럴드경제

인천 백석초교 등교 중지 안내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 서구 백석초등학교 교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해당 학교와 병설유치원 등교가 모두 중지됐다.

인천광역시는 계양구 거주자인 백석초 교사 A(23·여) 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백석초와 교내 병설유치원은 이날부터 등교를 모두 중지하고 방역 당국 협의를 거쳐 추후 재개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해당 학교는 지난 27일부터 초등 1∼2학년생 등교 수업을 시작했으나 이날은 원격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었다.

앞서 인천 학원강사와 관련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인 학습지 교사가 가르친 8살·12살 형제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인천 연수구는 선학동에 거주하는 A(8)군과 B(12)군 형제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인하대병원에 긴급 이송됐다고 밝혔다.

A군 형제는 인천 127번 확진자인 연수구 한 학습지 지역센터 교사 C(46·여)씨로부터 지난 15일 수업을 들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형제는 C씨가 확진 판정을 받은 이달 19일 1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이 나왔으나 전날 2, 3차 검체 검사에서 다시 양성 판정을 받았다.

A군 형제는 지난 19일부터 계속 자가 격리 중이었으며 이들의 부모는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이 나왔다.

A군 형제를 가르친 C씨는 이태원 클럽에 방문한 뒤 감염된 학원강사 D(25)씨와 관련한 확진자다.

C씨의 고등학교 3학년생 아들(19)과 남편인 택시기사(49)는 D씨 제자가 방문한 인천 미추홀구 탑코인노래방을 다녀왔다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C씨는 아들과 접촉한 뒤 양성 판정이 나왔다.

C씨가 방문한 집의 학생, 부모, 동료 학습지 교사 등 114명이 코로나19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A군 형제는 재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gilbert@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