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기리보이, 이용수 할머니 조롱 논란 사과…“경솔한 행동 죄송”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스포츠동아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래퍼 기리보이(29·본명 홍시영)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92)와 관련된 게시물을 올렸다가 조롱 논란에 휩싸였다. 그는 하루 만에 게시물을 지우고 사과했다.

기리보이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근 일어난 모든 일들에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너무 가볍게 생각하고 많은 사람들이 보는 제 SNS에 경솔하게 글을 올린 것을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전혀 조롱을 할 의도는 없었고 평소 뉴스를 가끔씩 보곤 하는데 아무생각 없이 글을 올렸다가 어떤 내용인지 인지를 하고 글을 바로 삭제했다”며 “앞으로 좀 더 생각을 하고 행동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할머니의 행보 응원하겠다. 그리고 너무 죄송하다”라고 재차 사과했다.
동아일보

기리보이는 전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한 방송사의 뉴스 프로그램 장면을 올렸다. 앵커 2명이 이용수 할머니 관련 소식을 전하는 장면이었다. 이 장면에 그는 “앵커 3명인 줄(알았다)”고 글을 남겼다.

이를 본 일부 누리꾼은 해당 사안이 심각하다는 점을 지적하며 기리보이가 이용수 할머니를 유머로 소비했다고 비판했다.

이후 네티즌들은 기리보이가 최근 심각하게 다뤄지고 있는 사안의 중심 인물을 유머로 소비했다고 지적해 조롱 논란이 일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