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블랙핑크X레이디 가가, 'Sour Candy' 아이튠즈 57개국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김선우기자]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Laday Gaga)가 협업한 곡 ‘Sour Candy’가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들끓게 했다. 이 노래는 음원 차트는 물론 각종 글로벌 SNS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내뿜고 있다.

지난 28일 오후 8시(한국시간) 깜짝 베일을 벗은 ‘Sour Candy’는 발매 24시간도 채 되지 않아 아이튠즈 전 세계 57개 지역 1위를 석권했다. 이는 역대 걸그룹 중 아이튠즈 송차트 내 가장 많은 국가에서 1위에 도달한 수치다.

특히 세계 양대 팝시장인 미국과 영국을 필두로 북남미, 유럽, 아시아권을 가리지 않고 점령, 차트를 확장 중이라는 점에서 글로벌 톱 걸그룹의 위상을 견고히 했다.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Sour Candy’는 그외 각종 음악 사이트 및 SNS에서도 정상 가도를 달리고 있다. ‘Sour Candy’는 이날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신곡 차트 1위를 기록했고, 유튜브와 트위터에서 모두 실시간 전세계 트렌딩 1위를 꿰차며 글로벌 파급력을 입증했다.

유력 외신들도 집중조명했다. 롤링스톤즈는 “레이디 가가와 엄청난 인기의 K팝 그룹 블랙핑크,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콜라보레이션이 드디어 발매됐다”, 영국 메트로는 “이 곡은 벌써 압도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했다. 헐리우드 리포터는 블랙핑크는 해외에서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전례 없는 상업적 성공을 기록했다“라고 소개했다.

미국 빌보드는 ”레이디 가가와 블랙핑크의 팬덤은 ‘Sour Candy’의 넘실거리는 박자와 코러스에 흥분된 상태로 SNS를 달구고 있다“라며 극찬과 함께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다뤘다.

실제로 전 세계 팬들은 각자의 자국어로 응원과 호평을 쏟아냈다. 이들은 ”블핑X가가는 엄청난 만남이다! ‘Sour Candy’는 정말 귀여운 곡이고 그들이 이를 해냈다“ ”엄청난 콜라보레이션이다“ ”명곡이다. 할 말을 잃었다“라며 환호했다.

레이디 가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블랙핑크는 오는 6월 선공개 타이틀곡을 발표한다. 멤버들은 최근 10곡이 넘는 정규앨범 녹음 작업을 모두 마치고, 컴백을 준비 중이다. 선공개 타이틀곡 발매 이후 7~8월께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과 9월께 첫 정규앨범 발표가 예고됐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