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원내대표 이모저모

"사모님과 드시라" 김정숙 여사, 주호영에 건넨 선물보자기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김정숙 여사가 28일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에게 전한 통문어전복찜. 사진 미래통합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에게 “문어 한 마리 담았다. 사모님과 함께 드시라”며 따로 ‘통문어전복찜’을 선물했다.

김 여사는 지난 28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원내대표 청와대 오찬 회동이 끝난 뒤 음식이 담긴 선물보자기를 건넸다.

29일 통합당 관계자에 따르면 전날 오찬 회동이 끝난 후 주 원내대표는 선물보자기를 들고 나와 보관해뒀다가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와 최형두 원내대변인을 비롯해 원내대표실 직원들과 저녁식사 자리에 들고 갔다. 문어숙회가 담겼을 것으로 생각하고 직원들과 나누려던 생각이었다. 그러나 막상 보자기를 열어보니 통문어와 전복, 버섯, 밤 등을 함께 넣어 만든 ‘통문어전복찜’이 나왔다.

요리를 본 김 수석부대표 등은 입을 모아 “이건 꼭 사모님과 드셔야 한다”며 다시 뚜껑을 닫고 보자기를 묶어 주 원내대표의 손에 돌려보냈다.

알고 보니 김 여사는 주 원내대표의 고향인 경북 울진에서 문어를 즐기는 것을 고려해 문어 관련 요리를 만든 것이었다. 주 원내대표는 “영부인께서 너무 신경을 써주셔서 감사하다”며 김 여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