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구FC, 국가대표 골키퍼 구성윤 영입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대구FC가 J리그에서 활약한 구성윤을 영입했다. [사진=대구F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스포츠팀=박건태 기자] 대구FC가 국가대표 골키퍼 구성윤을 영입했다. 대구FC 공식 지정병원에서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구성윤은 선수단에 합류해 본격적으로 경기 출전을 준비할 예정이다.

구성윤은 197cm의 큰 키를 활용한 공중볼 장악 능력과 반사 신경, 발밑 기술 등이 강점인 골키퍼다. 세레소 오사카 18세 이하 팀을 거친 구성윤은 2013년 세레소 오사카 1군에 합류했다. 이후 2015년 콘사도레 삿포로로 이적하면서 5시즌 간 주전 골키퍼로 J리그에서 통산 167경기를 뛰었다.

구성윤은 2012년부터 꾸준히 연령대 별 대표팀의 부름을 받는 등 실력을 인정받았고, 2015년부터는 국가대표팀에 소집되고 있다.

대구 유니폼을 입으면서 처음으로 K리그 무대를 밟게 된 구성윤은 “대팍의 뜨거운 분위기에서 축구하는 팀에 오게 되어 벌써 가슴이 뛴다. K리그는 처음이기 때문에 신인의 자세로 왔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파이널A,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 더 나아가 리그 우승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뛰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대구FC가 충분히 가능성을 가지고 있고 나 또한 그 꿈을 이루고 싶기 때문에 하루하루 나아가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구성윤은 훈련을 통해 동료 선수들과 호흡을 맞춘 뒤 오는 6월 25일(목)부터 열리는 여름 이적시장에서 선수 추가 등록을 거쳐 K리그 데뷔전을 치를 예정이다.

헤럴드경제

대구에 합류한 구성윤. [사진=대구FC]


sport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