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채권단 "두산중공업, 계열사·비핵심자산 매각해야" 보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부, 제23차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서 두산중공업 경영정상화 상황 논의

CBS노컷뉴스 김민재 기자

노컷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채권단(산업은행·수출입은행)이 주요 계열사나 비핵심자산을 매각하고 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개편해야 경영정상화 기반이 마련될 수 있다고 정부에 보고했다.

정부는 29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두산중공업의 경영정상화 관련 진행 상황에 대해 논의했다.

채권단은 두산과의 협의 등을 통해 두산 계열의 전반적 유동성을 점검하는 한편, 두산중공업 경영정상화를 위한 중장기 사업개편 방안과 재무구조 개선계획을 마련해왔다.

이날 회의에서 채권단은 향후 두산중공업은 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을 목표로 사업구조 개편을 실시하고, 대주주 유상증자, 주요계열사 및 비핵심자산 매각 등 재무구조 개선 계획을 이행하는 내용을 담은 두산중공업 정상화 방안을 보고했다.

채권단은 이를 전제로 두산중공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정상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평가했다.

이 자리에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은성수 금융위원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이호승 경제수석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