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비보이'를 사랑한 '국악인'…박애리 누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진영 기자]

머니투데이

14일 오후 서울 KBS 공개홀에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주최로 열린 ‘유니세프 블루라이팅페스티벌’ 에서 팝핀현준과 박애리 부부가 지구촌어린이들에게 희망의 빛을 전하자는 의미의 ‘블루라이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제공) 2017.1.14/사진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겸 공연예술가 팝핀현준과 결혼한 국악인 박애리에게 이목이 쏠리고 있다.

30일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는 박애리의 이름이 등장했다.

박애리는 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의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살림남2)'에서 남편 팝핀현준과 딸 남예술 양을 데리고 고향 목포를 찾았다.

박애리는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자신을 살뜰히 챙겨 준 옛 은사를 방문했다. 판소리를 가르쳤던 옛 은사은 박애리의 공연이 있을 때면 떡과 홍어를 챙겨 그녀를 응원했다고 한다.

박애리는 "선생님은 날 당겨주고 채찍질하며 엄마처럼 따뜻하게 대해 줬다"며 "선생님이 있기에 지금의 내가 있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옛 은사는 박애리에게 "처음에는 남편 팝핀현준이 마음에 안 들었다"면서도 "그래도 행복하게 잘 사니 고맙다"고 말했다.

박애리는 큰 사랑을 받았던 MBC 드라마 '대장금'의 OST '오나라'를 부르며 팬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개막식에서도 유지숙 명창과 함께 민요를 부르기도 했다.

오진영 기자 jahiyoun2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