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황희찬, 재개 첫 경기서 오스트리아컵 우승 기여…결승전 1도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프로축구 잘츠부르크의 황희찬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시즌이 재개하자마자 오스트리아축구협회컵 결승전에서 도움을 기록하며 우승의 기쁨을 맛봤습니다.

황희찬은 오스트리아 클라겐푸르트의 뵈르터제 슈타디온에서 여린 2부리그 팀 루스테나우와의 2019-2020 오스트리아컵 결승전에 선발 출전해 팀이 3대0으로 앞선 후반 20분 마지드 아시메루의 쐐기 골을 어시스트했습니다.

황희찬의 이번 시즌 컵대회 4번째 도움입니다.

그는 이번 시즌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에서 8골 8도움, 유럽챔피언스리그에서 3골 3도움, 유로파리그 1골, 오스트리아컵 1골 4도움을 기록했습니다.

잘츠부르크는 황희찬이 발판을 놓은 아시메루의 골을 포함해 5대0으로 이겨 대회 2연패와 함께 통산 7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황희찬은 2016-2017시즌 분데스리가와 컵대회, 2017-2018시즌 리그에 이어 잘츠부르크에서 네 번째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황희찬과 팻손 다카를 최전방에 세운 잘츠부르크는 전반 19분 도미니크 소보슬러이의 결승 골, 2분 뒤 상대 자책골로 전반 두 골 차 리드를 잡았습니다.

후반 8분 노아 오카포르, 20분 아시메루의 득점포로 팀이 승기를 잡은 뒤 황희찬은 후반 23분 세쿠 코이타와 교체돼 나갔습니다.

황희찬 대신 들어간 코이타는 후반 34분 우승 자축포를 터뜨렸습니다.

오스트리아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3월 축구 경기가 중단됐다가 이번 컵대회 결승전으로 재개했습니다.

분데스리가 정규리그는 다음 달 3일 23라운드부터 열립니다.

잘츠부르크는 다음 달 4일 새벽 라피트 빈과의 홈 경기로 리그 일정을 이어갑니다.

잘츠부르크는 승점 24로 LASK 린츠에 승점 3 뒤진 2위를 달리고 있었으나 린츠가 중단 기간 팀 훈련 금지 규정을 어겨 승점 6이 삭감돼 리그 선두로 올라섰습니다.

(사진=잘츠부르크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정희돈 기자(heedon@sbs.co.kr)

▶ '친절한 애리씨' 권애리 기자의 '친절한 경제'
▶ '스트롱 윤' 강경윤 기자의 '차에타봐X비밀연예'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