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군포 코로나 확진자 제주여행 중 34명 접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마스크 착용한 제주 돌하르방
[연합뉴스 자료 사진]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제주 여행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된 경기 군포 환자의 여행 중 접촉자가 제주도민 등 총 34명으로 확인됐다.

제주도 방역당국은 코로나19 군포 확진자(38번) A(40·여)씨가 지난 27일 머물렀던 아인스 호텔 직원 5명과 제주국제공항에서 김포로 가는 항공편 동승 승객 29명(도민 2명) 등 34명을 밀접 접촉자로 분류해 자가 격리하도록 했다고 31일 밝혔다.

도의 조사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7일 오전 8시 20분께 서귀포 소재 아인스 호텔에서 조식 후 체크아웃을 했다.

이후 렌터카로 이동해 오전 11시 25분께 제주시 소재 모 향토음식점에서 점심을 먹었다.

A씨는 낮 12시 10분께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해 공항 내에서 줄곧 마스크를 착용했다.

공항 면세점 등은 출입하지 않았다.

A씨 일행은 27일 오후 1시 45분께 김포행 항공편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했다.

A씨는 일행 24명과 함께 지난 25일 제주에 와 27일까지 도내를 여행 다녔다.

이후 29일부터 발열과 근육통 증세를 보여 지난 30일 군포시 보건소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증상 발현일 2일 전부터 확진자의 이동 동선을 공개하는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A씨가 증상이 나타난 29일 이틀 전인 27일부터 이동 동선이 공개된다.

또 A씨와 함께 제주 여행을 한 일행 24명은 제주 외 거주지 등의 해당 지방자치단체 방역당국에서 관리하고 있다.

도는 A씨가 27일 머물렀던 숙소와 점심을 먹은 음식점에 대해 임시 폐쇄하고 방역 소독 조치를 완료했다.

A씨 일행이 탄 렌터카들도 방역 소독을 했다.

도 방역당국은 A씨의 추가 진술과 이동 동선에 따른 폐쇄회로(CC) TV, 신용 카드 이용내용 등을 통해 추가 조사하고 있다.

ko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