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北, 윤미향 논란에 “보수패당 도적이 매를 드는 격”

댓글 1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리민족끼리, 남측 보수진영 정치공세 규정

“친일이 반일 심판하고, 부정의가 정의 농락”

헤럴드경제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31일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후원금 유용 의혹 등 논란에 대해 친일이 반일을 심판하려는 비극적 현실이라고 비판했다. 윤 의원이 지난 2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뒤 이동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대원 기자] 북한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후원금 유용 의혹 등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남측 내 보수진영의 정치공세로 규정했다.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31일 ‘도적이 매를 드는 격’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최근 남조선 보수패당이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해온 반일단체인 정의기억연대의 부정부패의혹을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면서 진보민주개혁세력에 대한 비난공세에 악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보수패당이 윤 의원과 관련해 기부금을 횡령하고 딸의 미국 유학비용으로 썼다는 소문을 내돌리고 정의연과 지지층을 ‘반일세력’으로 비난하면서 진상조사와 징계를 요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친일보수언론들이 윤 의원과 정의연을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들을 팔아모은 돈을 개인사취한 비도덕적인 집단’으로 몰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매체는 “한마디로 친일에 쩌들 대로 쩌든 미래통합당을 비롯한 보수패당이 의혹사건을 반일세력을 공격하는 절호의 기회로 여기고 먹잇감을 만난 승냥이 무리처럼 날뛰고 있다”면서 “보수패당이 진보단체들을 ‘일본을 팔아 이익을 챙기는 반일세력’으로 공공연히 매도하면서 그 무슨 진상규명을 떠들어대고 있는 것이야말로 도적이 매를 드는 격”이라며 보수진영에 화살을 돌렸다.

이어 “여기에는 보수정권 때 일본과 체결한 굴욕적인 일본군 성노예 문제 합의를 정당화, 합리화하고 진보세력을 부패세력으로 몰아 정치적으로 매장해보려는 음흉한 속심이 깔려있다”면서 “부정부패 의혹 문제를 의도적으로 여론화하여 진보민주세력에 대한 민심의 불신과 배척기운을 고취하려는 친일적폐세력의 비열한 음모책동의 산물”이라고 주장했다.

또 “친일이 반일을 심판하고 부정의가 정의를 농락하려드는 남조선의 비극적 현실은 각 계층 인민들이 비상히 각성하여 친일매국세력 청산 투쟁을 끝까지 벌려나가야 한다는 것을 똑똑히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윤 의원은 지난 2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제기된 온갖 의혹에 대해 해명한 뒤 의원직에서 물러날 의사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보수야당과 시민단체에서는 윤 의원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의혹이 소명되지 못했다며 사퇴를 요구하고 있어 논란이 불식되지 않고 있다.

특히 보수야당은 윤 의원에 대한 검찰수사는 물론 국정조사와 함께 국민적 의원직 퇴출 운동까지 벌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shindw@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