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丁총리, ‘바다의 날’ 맞아 “해운재건 5개년 계획 강도 높게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통해 정부 지원 의지 재차 피력 “코로나19 피해 기업에 1조6000억 지원”

정세균 국무총리는 31일 제25회 ‘바다의 날’을 맞아 “글로벌 해양 강국을 목표로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을 강도 높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수산물 수출 확대와 소비 활성화, 해양 관광 등 신산업 투자 확대를 통해 우리 국민들이 해양수산 현장에서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이같이 적었다.

정 총리는 “대한민국은 세계 최고 수준의 조선업, 산업 발전을 견인한 해운업, 컨테이너 물동량 세계 6위 부산항 등 해양을 기반으로 눈부시게 성장해 왔다”면서 “전 세계의 바다를 누비며 해양강국 대한민국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계신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지난 4월 태평양에서 좌초 사고를 겪은 우리 선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파퓨아뉴기니에서 한 달간 고립됐다가 쇄빙연구선 아라온호가 구조했다”면서 “가슴을 쓸어내리는 순간이었고, 국민 안전에 대해 한 번 더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해양수산인들의 안전사고 예방 체계를 강화하고 구조 역량을 확충하는 한편, 근무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 코로나19가 확산되며 해운업은 물론 해양수산 기업과 종사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데 대해 안타까움을 표하고, 정부가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재차했다.

그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해운항만기업에 총 1조6000억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어업인 경영 안전을 위한 정책자금 상환 연장, 드라이브 스루 판매 등 수산물 소비 촉진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면서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정부가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강조했다.
아주경제

정세균 총리, 충남형 더 행복한주택 기공식 참석 (아산=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29일 충남 아산시 배방월천지구에서 열린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기공식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2020.5.29 kimsdoo@yna.co.kr/2020-05-29 14:56:37/ <저작권자 ⓒ 1980-2020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봉철 기자 nicebong@ajunews.com

김봉철 niceb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