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남일의 성남, 최용수의 서울 꺾고 4경기 연속 무패…3위 도약(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포항은 인천 4-1 완파…4위 상승

뉴스1

31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FC서울과 성남FC의 경기에서 1대 0으로 승리를 거둔 성남 김남일 감독이 선수들과 기쁨을 나누고 있다. 2020.5.31/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김남일 감독이 이끄는 성남FC가 경기 막판에 터진 토미의 결승골을 앞세워 최용수 감독의 FC서울을 꺾고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달리며 3위로 올라섰다.

성남은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4라운드에서 후반 44분에 나온 토미의 결승골로 서울을 1-0으로 제압했다.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의 두 영웅 최용수 감독과 김남일 감독의 첫 맞대결에서는 김남일 감독이 웃었다.

이로써 성남은 2승2무(승점8‧4골)를 마크, 울산 현대(2승2무‧승점8‧9골)와 승점에서 동률을 이뤘지만 다득점에서 뒤져 3위를 마크했다. 서울은 2승2패(승점 6)로 7위에 머물렀다.

서울은 경기 시작과 함께 강한 압박을 펼치면서 성남이 쉽게 공격을 전개하지 못하도록 차단했다. 기회가 오면 주저하지 않고 슈팅을 시도했다. 그러나 전반 12분 한승규의 슈팅이 골문을 살짝 빗나가고 한찬희, 고요한의 슈팅이 높게 뜨는 등 정확도가 떨어져 득점에 실패했다.

서울이 볼 점유율을 높이면서 양쪽 측면을 활용한 공격이 계속 이어지자 성남은 전반 33분 만에 최병찬을 빼고 양동현을 투입하면서 반격에 나섰다.

이후 양팀은 전반 막판 서로 공격을 주고 받으면서 첫 골을 노렸다. 그러나 서울 고요한의 슈팅은 김영광 골키퍼에게, 성남 양동현의 슈팅은 유상훈 골키퍼에게 막혀 골은 나오지 않았다.

후반들어서도 서울이 경기를 주도하자 성남은 후반 8분 이재원을 빼고 임선영을 넣으면서 중원에 변화를 줬다. 임선영이 투입되면서 성남은 홍시후의 빠른 발을 활용한 공격이 이뤄졌다.

이에 서울도 후반 16분 고요한과 한찬희를 빼고 조영욱과 알리바예프를 넣으면서 공격을 강화했다. 서울은 후반 27분 왼쪽 측면에서 김진야가 크로스한 공을 고광민이 달려들면서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김영광 골키퍼에게 막혔다.

성남은 후반 38분 토미를 투입, 마지막 교체카드를 사용했다. 이에 서울도 아드리아노를 넣어 맞불을 놓았다.

양팀 마지막 교체카드의 효과는 성남에서 나타났다. 성남의 토미는 후반 44분 이태희의 크로스가 유상훈 골키퍼에 막혀 흐른 공을 골문에 밀어 넣어 결승골을 뽑았다.

서울은 반격에 나섰지만 알리바예프의 슈팅이 김영광 골키퍼에게 막히는 등 승부를 뒤집기에는 시간이 부족했다.

뉴스1

포항 선수들이 31일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4라운드에서 득점 후 기뻐하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 스틸러스는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4-1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포항은 2승1무1패(승점7)가 되면서 4위로 올라섰다. 반면 인천은 4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는데 실패 2무2패(승점2)로 11위에 머물렀다.

포항은 경기시작 6분 만에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팔라시오스가 오른쪽 측면을 파고든 뒤 골문 앞으로 깔아준 공을 일류첸코가 슈팅, 앞서 나갔다. 기세를 잡은 포항은 10분 뒤 코너킥 상황에서 팔로세비치의 도움을 받은 하창래가 추가골을 넣으면서 2점차로 앞서 나갔다.

인천은 추격에 나섰고 전반 25분 김호남이 한 골을 만회했다. 김호남은 포항 진영에서 공을 뺏은 뒤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포항 골망을 흔들었다. 올 시즌 인천의 시즌 첫 골이다.

한 골차로 쫓긴 포항은 다시 공세를 높였고 후반 23분 이승모가 일류첸코의 도움을 받아 추가골을 기록했다. 후반 40분에는 송민규가 팔로세비치와 2대1패스를 주고 받은 뒤 득점, 3점차 완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dyk0609@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