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안정호 시몬스침대 대표, 코로나19 극복 위해 임직원 위한 재난지원금 조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몬스 침대는 안정호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얼어붙은 경기를 다 함께 극복하자는 의미로 시몬스 침대 임직원을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시몬스 침대는 전 세계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고 있는 임직원을 격려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회사 차원에서 재난지원금을 조성했다. 지원금은 안정호 대표의 연봉을 반납해 조성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임원을 제외한 임직원 450여명에게 각 30만원씩 지급 예정이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정호 시몬스 침대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꿋꿋하게 각자의 자리를 지켜준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이번 재난지원금 조성을 결정하게 됐다”며 “힘든 시기일수록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또 기업인으로서 본업에 충실하여 현재 처해 있는 국가적 재난 상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정호 대표는 주 52시간 시행에 맞춰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매주 금요일 오전 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130명 이상의 신규 인력을 채용한 바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2019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뽑히기도 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타격을 입고 있는 대리점주 및 위탁판매대행자를 위해 총 10억원 규모의 유통점 지원책을 실시한 바 있으며,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모든 의료 시설이 비상인 가운데, 도움이 절실한 소아 환우들을 돕기 위해 삼성서울병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의료비 3억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오수연 기자 syoh@ajunews.com

오수연 syoh@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