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개는 훌륭하다’ 사상 최초 촬영 중단? 강형욱, 훈련 중 손가락 절단 위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손진아 기자

‘개는 훌륭하다’에 제작진의 사전 촬영을 중단하게 만든 범접불가견(犬)이 등장한다. 특히 강형욱이 훈련 도중 손가락 절단 위기에까지 처하게 된다.

1일 오후 방송되는 KBS2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는 외부인은 물론 보호자도 무서워 울게 만들 정도로 무차별 공격을 행하는 고민견 천둥이의 교육이 펼쳐진다. 사전 촬영조차 쉽지 않았을 정도로 포악해 개통령 강형욱이 어떤 교육을 행했을지 주목되고 있다.

고민견 천둥이는 외부인과 보호자를 향한 심한 입질과 공격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입마개를 격하게 거부하는 것은 물론 통제가 어려워 사람이 드문 새벽에 산책을 하고, 보호자의 손길을 거부해 3년 간 목욕도 시키지 못했을 정도라고.

매일경제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이 훈련 중 손가락 절단 위기에 처한다. 사진=KBS 개는 훌륭하다


심지어 사전 촬영 중 제작진이 조금만 움직여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바람에 촬영을 중단하게 만들었고 결국 제작진은 철수를 감행했다고 해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강형욱은 교육에 앞서 천둥이를 통제하기 위해 보호자에게 입마개를 착용시켜 보도록 하지만 계속 보호자가 공격당하자 고민 끝에 최후의 수단을 꺼내든다. 그동안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새로운 도구의 등장에 상황실에서 지켜보던 김우석은 “이런 거 사용해보신 적 있나요”라며 조심스럽게 물었고 이경규와 이유비는 놀라움에 말을 잇지 못한다.

이날 훈련은 전문 훈련사가 추가 투입되는 것은 물론 훈련 중 강형욱의 손가락이 잘릴 뻔한 위기까지 겪을 만큼 역대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린 입마개 씌우기를 예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강형욱은 3년 간 한 번도 목욕을 하지 않았다는 천둥이를 데리고 직접 목욕을 거행하는 파격적인 행보도 펼친다고 해 흥미진진한 기대감이 모아진다. jinaaa@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