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北, 윤미향 때리는 보수야당에 "日 우군 노릇하는 토착왜구"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반일세력을 매국세력으로 몰아붙여…희대의 역적 무리"

전날 우리민족끼리도 野에 "도적이 매를 드는 격" 비난

뉴시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 부정 의혹에 대한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2020.05.29.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지현 기자 = 북한 대외선전매체가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을 공격하는 보수야권을 연일 비난했다.

북한 선전매체 메아리는 1일 '토착 왜구들의 도깨비 춤' 제목의 기사에서 "남조선 보수 세력이 부정부패의혹 문제를 의도적으로 극대화해 민심의 눈을 흐리게 하기 위한 광란적인 도깨비춤을 추고 있다"고 밝혔다.

매체는 이어 "일본의 우군 노릇을 하면서 남조선 인민들의 반일감정에 각방으로 찬물을 끼얹다 못해 이제는 반일애국세력을 매국세력으로까지 막무가내로 몰아붙이는 남조선 보수세력이야말로 세상에 다시 없는 희대의 매국, 역적 무리"라고 주장했다.

전날 다른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도 '도적이 매를 드는 격'이라는 기사에서 "친일에 찌든 미래통합당 등 보수패당이 이번 의혹 사건을 반일 세력을 공격하는 절호의 기회로 여기고 승냥이 무리처럼 날뛰고 있다"며 "진상규명을 떠들어대고 있는 것이야말로 도적이 매를 드는 격"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보수 정권 때 일본과 체결한 굴욕적인 합의를 정당화 합리화하고, 진보세력을 부패세력으로 몰아 정치적으로 매장하려는 음흉한 속심이 깔려 있다"며 "부정부패 의혹을 의도적으로 여론화해 진보세력에 대한 민심의 불신과 배척 기운을 고취하려는 친일 적폐 세력의 비열한 음모 책동"이라고 꼬집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fi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