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정치계 막말과 단식

北매체, '한반도 지도' 내건 日방위상에 막말…"대뇌상태 의심"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반도 재침야욕을 명백히 내비친 것…정신병적 망동" 비난

연합뉴스

한반도 지도 걸린 일본 방위상 집무실
(도쿄=연합뉴스) 고노 다로(河野太郞) 일본 방위상이 인도네시아 국방부 장관과 전화 회담을 하는 가운데 벽면에 한반도 지도가 걸려 있는 것이 보인다. [고노 다로 방위상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북한 선전매체가 고노 다로(河野太郞) 일본 방위상이 최근 한반도 지도가 걸린 집무실 사진을 노출한 것을 두고 "대뇌상태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막말 비난을 했다.

서광은 1일 '정신병자의 사진작품을 보며'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일본 외무성이 조선영토인 독도에 대한 영유권을 주장하는 '2020년 외교청서'를 각료회의에 제출한 날 고노가 이 사진을 공개한 것을 보면 의도적인 행위이며 조선반도 재침야욕을 명백히 내비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70여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계속되는 조선반도 재침에 대한 일본의 정신병적 망동을 남의 집 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면서 고노 방위상을 거세게 몰아붙였다.

일본과 장기간 냉각 관계를 이어온 북한은 계기가 있을 때마다 여러 매체를 동원해 일본 비난에 나서고 있다.

북한은 이날도 조선중앙통신 논평에서 "가장 위험하고 시급히 제거돼야 할 오물은 다름 아닌 일본"이라면서 우주쓰레기 감시 임무를 내세운 일본 항공자위대의 우주작전대 창설을 재차 비난했다.

air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