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호영 “윤미향, 거짓말 탐지기도 필요없다… 흥건한 땀에서 드러나”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진땀을 흘리며 자신에게 제기된 의혹을 해명하는 기자회견을 가진 것을 두고 “온 몸을 흥건히 적신 땀에서 거짓이 드러난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1일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회의에 참석해 “며칠 전 기자회견에서의 해명이 참으로 안쓰럽고 눈 뜨고 봐주기 어려운 지경”이라며 “거짓말 할 때 호흡이나 맥박, 땀 흘리는 것의 여부를 보고 거짓말 탐지기는 거짓을 가려내는데 거짓말 탐지기도 필요 없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날 주 원내대표는 윤 의원의 신분을 인정하지 않는 듯 ‘윤미향씨’로 호명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윤씨가 말로는 위안부 할머니가 당한 피해를 세계에 알린다는 명분을 내걸었지만 실제로 자기들 하고 싶은 목적에 할머니들을 이용한 것으로 보여진다”며 “이것은 ‘피해자 중심주의’가 아닌 ‘윤미향 중심주의’”라고 비판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국민 힘으로 윤씨를 국회의원에서 퇴출시키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며 “국회가 열리면 국정조사를 추진해서라도 진실을 밝히고 국회의원에서 퇴출시키는 노력을 가열차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혜미 기자 herstory@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