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블랙핑크 리사, 前 매니저에 10억 사기당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G “피해 사실, 합의 후 퇴사”
한국일보

블랙핑크 리사가 전 매니저에게 10억원 상당의 사기 피해를 입은 가운데,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입장을 밝히고 사과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 리사가 전 매니저 A씨로부터 10억원 상당의 사기 피해를 입은 가운데,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측이 입장을 밝혔다.

YG 측은 2일 본지에 “내부적으로 파악한 결과 리사가 전 매니저 A씨로부터 사기 피해를 입은 사실을 확인했다”며 사기 피해 사실을 인정했다.

이어 “신뢰했던 전 매니저였던 만큼 원만하게 해결되길 바라는 리사의 의사에 따라, A씨는 일부를 변제하고 나머지는 변제 계획에 합의 후 현재는 퇴사한 상태”라고 현 상황을 설명한 YG 측은 “아티스트를 사랑하는 팬분들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당사는 아티스트와의 신뢰 관계를 악용한 A씨의 행각에 매우 당혹스러운 한편 관리·감독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다시는 이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재발 방지를 약속함과 동시에 팬들에게 사과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리사가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함께했던 매니저에게 최근 10억원 상당의 사기 피해를 입었다고 보도했다. A씨는 리사에게 부동산을 대신 알아봐준다고 꾀어낸 뒤 돈을 받아내 도박 등으로 해당 금액을 모두 탕진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