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텔레그램 n번방 사건

'박사방' 조주빈, 범죄 수익 맘대로 처분 못한다…법원, 몰수·보전 결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고홍주 기자 = 미성년자를 협박해 성 착취물을 찍게 하고 이를 유포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박사' 조주빈(25)의 범죄 수익이 맘대로 처분할 수 없게 됐다.

2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0부(이현우 부장판사)는 지난달 18일 검찰 측의 몰수 및 부대보전 청구를 인용했다.

몰수·부대보전 대상은 조주빈이 박사방 입장료로 받은 가상화폐 지갑 15개와 증권 예탁금, 주식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법원은 지난 4월에도 조주빈의 자택에서 압수한 현금 1억3000만원에 대한 추징보전을 인용한 바 있다.

검찰은 이밖에도 알려지지 않은 범죄 수익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추적하고 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이른바 'n번방'을 운영하며 미성년자 성 착취 동영상을 제작·유포한 핵심 운영자 조주빈 씨가 25일 오전 서울 종로경찰서에서 서울중앙지검으로 송치되고 있다. 이날 모습을 드러낸 조 씨는 "멈출 수 없었던 악마의 삶을 멈추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한 뒤 경찰차량으로 향했다. 경찰은 지난 24일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신상공개위원회를 열고 조 씨의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2020.03.25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delant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