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강기정 만난 김종인 "與, 포용적 자세 취해야…조정 역할해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을 만나 "거대 여당이 포용적인 자세를 취해줘야 한다"며 "조정역할을 잘 해달라"고 부탁했다.

김 위원장은 2일 국회서 강 정무수석과 접견을 가졌다. 강 정무수석은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난을 전달하며 축하인사를 건넸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후 국회에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의 예방을 받고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축하 난을 전달받고 있다. 2020.06.02 yooksa@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 정무수석은 "그동안 정부가 성심성의껏 국민들을 믿고 방역 조치를 했는데 경제위기 대책은 대표님이 해주셔야 안되겠나"라고 말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코로나 사태 이후 2단계에 들어서고 있다"며 "처음과 달리 방역에만 노력할 것이 아니라 경제와 사회 제반 문제까지 비슷한 시각으로 봐야한다"고 답했다.

강 정무수석은 "1차 추경도 10조 예산 가운데 90% 이상이 집행됐고, 2차 추경은 긴급재난지원금이기 때문에 95% 이상 집행됐다"며 "대통령님께서 3차 추경을 6월 안에 꼭 통과시켜달라고 부탁하셨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코로나가 처음 발생했을 때 10~20조 정도로 안 될거라고 생각했다. 3차 추경은 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본다"며 "그런데 3차 추경의 재원이 어떻게 짜여졌느냐 등을 봐야한다. 협조할 수 있는 것은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회를 빨리 개원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과거 야당이 법제사법위원장을 맡았던 관행을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177석의 더불어민주당은 상임위원장 18개를 모두 여당이 맡아야 한다는 입장이다.

김 위원장은 "지난 30년간 국회가 해온대로 하면 크게 문제될 것도 없다"며 "거대 여당이 이 부분에 대해서는 포용적인 자세를 취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야의 협력이 잘 되도록 조정 역할을 잘 해달라"고 덧붙였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