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굿캐스팅' 측 "BTS 팬레터 조작 논란, 인지 못해…명백한 제작진 잘못"[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굿캐스팅', 조작된 BTS 팬레터 송출
"인터넷서 찾은 이미지만 참고해 작성"
"아티스트에 부정적인 의도 없었다"


텐아시아

지난 1일 방송된 '굿캐스팅' /사진= SBS 방송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월화드라마 '굿캐스팅' 제작진이 극 중 소품으로 쓰인 방탄소년단 팬레터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앞서 '굿캐스팅'은 극 중 배우로 나오는 강우원(이준영 분)이 팬레터를 읽는 과정에서 논란을 빚었다. 지난 1일 방송된 '굿캐스팅'에서 강우원은 매니저의 사망 원인으로 자신이 지목되면서 캐스팅 불발, 광고 해지 등 위기에 처했다. 임예은(유인영 분)은 심적인 압박감을 느끼는 그를 위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강우원을 응원하고 있다"며 팬들이 보내준 선물과 편지를 전달했다.

하지만 해당 장면에서는 방탄소년단을 음해하기 위해 조작된 내용이 담긴 팬레터가 고스란히 전파를 탔다.

이에 대해 '굿캐스팅' 측은 2일 텐아시아에 "해당 장면은 팬레터가 많이 필요했던 신이라 여러 명의 소품팀 팀원이 모여 급하게 수기로 팬레터를 작성했다"며 "실제 팬의 마음을 담은 문구를 인터넷에서 찾은 이미지로만 참고해 작성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편지의 내용과 논란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했으며, 언급된 아티스트에 대해 그 어떤 부정적인 의도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이러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지 못한 점은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명백한 제작진의 잘못"이라며 "이로 인해 불필요한 오해와 논란을 일으킨 점 사과 드린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제작진은 "해당 신은 즉시 수정해 시청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라며 "이러한 실수가 재발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다음은 '굿캐스팅' 제작진 입장 전문이다.

해당 장면은 팬레터가 많이 필요했던 씬이라, 여러 명의 소품팀 팀원이 모여 급하게 수기로 팬레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팬의 마음을 담은 팬레터 문구를 인터넷에서 찾은 이미지로만 참고해 작성하게된 터라, 해당 편지의 내용과 논란에 대해 자세히는 알지 못했으며, 언급된 아티스트에 대해 그 어떤 부정적인 의도도 없었음을 재차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지 못한 점은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명백한 제작진의 잘못입니다.

이로 인해 불필요한 오해와 논란을 일으킨 점 사과 드립니다. 해당 씬은 즉시 수정하여, 시청 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입니다. 추후에 이러한 실수가 재발하지 않도록 제작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