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스타들의 잇따른 사건·사고

블핑 리사, 매니저에 10억 사기 피해 →YG "A씨 변제 합의+퇴사, 책임 통감"(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최나영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전 매니저로부터 사기를 당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이하 YG)이 구체적인 정황에 대해 밝히며 사과를 전해 팬들의 가슴을 쓸어내리게 했다.

소속사 YG 측은 이 사안과 관련해 "내부적으로 파악한 결과 리사가 전 매니저 A씨로부터 사기 피해를 입은 사실을 확인했다"라고 2일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리사가 전 매니저에게 무려 10억 원 대의 사기를 당하는 피해를 입었다고 보도해 파장을 일으켰다. 전 매니저는 친분과 신뢰 관계를 악용해 리사에게 부동산을 대신 알아봐 준다는 명분 등으로 돈을 받았지만, 도박 등으로 모두 탕진했다는 것이 내용의 골자.

특히 전 매니저는 블랙핑크와 데뷔 때부터 함께했던 매니저라고 알려져 리사를 향한 우려의 목소리가 짙어졌던 바다.

OSEN

이 같은 보도에 YG 측은 "내부적으로 파악한 결과 리사가 전 매니저 A씨로부터 사기 피해를 입은 사실을 확인했다"라고 알리며 "신뢰했던 전 매니저였던 만큼 원만하게 해결되길 바라는 리사의 의사에 따라, A씨는 일부를 변제하고 나머지는 변제 계획에 합의 후 현재는 퇴사한 상태"라고 현재의 상황에 대해 전했다.

그러면서 "아티스트를 사랑하는 팬분들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라고 팬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표현하며 고개를 숙였다.

더불어 "당사는 아티스트와의 신뢰 관계를 악용한 A씨의 행각에 매우 당혹스러운 한편 관리·감독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 다시는 이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재발 방지를 위해 힘쓸 것이라 강조했다.

신뢰 관계를 저버린 전 매니저 때문에 속앓이를 해야했던 리사를 향한 팬들의 응원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OSEN

한편 YG측은 오는 9월 블랙핑크의 첫 정규 앨범 발표에 이어 로제·리사·지수의 솔로곡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nyc@osen.co.kr

[사진] OSEN 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