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인천 개척교회 모임 22명 신규 확진…누적 45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 개척교회 관련 확진자가 22명이 추가돼 총 45명으로 늘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부본부장은 2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개척교회 관련해 전일대비 22명이 신규로 확진됐다. 현재까지 23개 교회, 총 4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역별로는 인천이 30명으로 가장 많았고 서울 9명, 경기 6명이 확진됐다.

이날 수도권에서는 개척교회 외 종교단체와 쿠팡 등에서도 관련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다.

제주도 모임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한 경기 군포·안양시 교회 목회자 관련 집단 감염도 전날 9명에서 6명이 추가 확진돼 15명으로 늘었다. 확진자 중 모임 참석자는 6명이며 참석자의 가족 5명, 교인 2명, 직장동료 2명이다.

한국대학생선교회(CCC)와 관련해 서울 강남구 예수제자교회 목사 가족 1명이 추가 확진돼 총 9명으로 늘었다.

이와 함께 수도권 일대 대규모 확산을 일으켰던 경기 부천시 쿠팡 물류센터 관련해서는 전날 대비 5명이 확진돼 117명이 누적 확진됐다. 경기 광주시 행복한 요양원에서도 격리 중이던 입소자 1명이 추가 확진돼 총 6명이 됐고, 인천 계양구 일가족 관련 영등포 연세나로학원 수강생의 가족 1명도 확진돼 관련 확진자가 총 12명이 됐다.

권 부본부장은 “지역사회 전파가 확산되고 있는 수도권 지역은 감염 위험이 낮아질 때까지 성경공부, 기도회, 수련회 등 대면모임을 하지 않고 비대면 모임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란다”며 “수도권은 인구가 밀집된 환경이기 때문에 집단 감염이 발생할 경우 피해가 클 수 있는 만큼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또 “방대본은 민간과 협력해 항체치료제와 혈장치료제를 개발 중”이라며 “혈장치료제 개발을 위한 코로나19 완치자 혈액 확보에 완치자들의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김동성 기자 estar@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