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남인순 이어 진선미·양이원영 등 민주당 여성 의원들 윤미향 격려·지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의기억연대 회계 의혹과 이용수 할머니 관련 논란을 빚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에 대해, 민주당 여성 의원들의 엄호가 이어지고 있다.

2일 윤 의원의 두 번째 의원회관 출근 직후인 오전 9시쯤 민주당 양 이원영 의원이 윤 의원 의원실을 찾았다.

양 의원은 "그냥 (윤 의원과) 이야기하려고 왔다"며 의원실 안으로 들어갔다.

그러나 1분 만에 다시 의원실을 나온 양 의원은 "그냥 인사를 했다"며 "(윤 의원이) 당연히 심란할 것"이라고 했다. 윤 의원 안부를 확인하기 위해 이른 오전 직접 들른 것이다. 양 의원은 윤 의원의 출근 첫 날인 1일에도 의원실을 찾아 안부를 물었다.

윤 의원이 2일 오후 3시 30분쯤 의원실을 나설 때, 한 여성이 취재진을 막아섰다. 윤 의원을 향해 질문하는 기자들에게 "적당히 좀 하세요! 어지간히 해야죠 좀!"이라고 소리치기도 했다. 이 여성은 진선미 의원실 보좌관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 의원의 기자회견 시점과 장소를 조율하고, 윤 의원 개인 계좌 내역을 당 지도부에 보고한 사람은 민주당 남인순 의원이었다. 민주당 이수진 의원(비례)도 1일 같은 당 정청래 의원과 함께 윤 의원 방을 찾았다. / 최지원 기자

최지원 기자(one@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