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강제추행 혐의 오거돈 전 부산시장 구속영장 기각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부하직원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사전 영장이 청구된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한 구속 영장을 법원이 기각했다.

뉴스핌

[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부하직원 성추행 혐의로 사전 영장이 청구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2일 오전 10시 15쯤 부산지방법원 251호 법정에서 들어가고 있다. 취재진들이 심경을 묻는 질문에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며 말을 아꼈다. 2020.06.02 news234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지방법원 형사 1단독 조현철 부장판사는 2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 전 시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어 구속 필요성을 심리한 결과, 오 전 시장에 대해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법원 측은 "피의자가 범행 내용을 인정해 증거인멸 염려가 없으며 주거가 일정해 도망의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려워 구속사유의 필요성이 인정되지 않는다"고 기각 사유를 밝혔다.

오 전 시장은 지난 4월초 부산시장 집무실에서 여성 직원을 불러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28일 오 전 시장에 대해 혐의가 중대하다고 판단해 검찰과 협의를 거쳐 강제추행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한 바 있다.

부산경찰청은 구속영장 기각과 관련, 자체 회의를 통해 향후 수사방향을 결정할 예정이다.

경찰은 "오 전 시장을 상대로 다른 의혹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엄정하게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