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민주당, 법대로 강행…오만과 독선 하늘을 찔러” 주호영, 나치 정권 빗대 비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방적으로 국회를 열고 의장단을 선출하면…협조는 받을 수 없어 / “윤미향 사태, 민주당의 오만과 독선이 하늘을 찌른다”

세계일보

지나달 29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의 기자회견을 보고 있다. 연합뉴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2일 원구성 합의가 여의치 않자 단독 개원을 압박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모든 독재정권이 ‘법대로’ 외치지 않은 정권은 없다”며 “심지어 히틀러 나치정권까지 법치주의를 외치면서 독재했다”며 여권을 독재정권에 빗대어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야당일 때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88일이나 걸려 상임위원장을 더 받아가는 일을 무시로 하던 정당인데 이제 입장이 바뀌었다고 다수 의석을 내세우며 법대로 강행의사를 내세우고 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지금까지 개원협상은 개원에 필요한 모든 것을 일괄 타결한 뒤 개원했다. 6월5일 제때 개원은 제 기억엔 20~30년 내에 없다”며 “우리도 지키라고 하지만 민주당이 자기 편한 것에 내세워 ‘법대로 맞추자’고 하면 동의할 수 없고 모처럼 분위기가 조성된 상생협치에도 반한다”고 불만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청와대 회동이 자신들이 일방적으로 국회 운영하는데 상생 협치를 위해서 노력은 했다는 증거를 남기기 위해 했던 것인가 회의조차 든다”고 의심했다.

주 원내대표는 “힘이 모자라 망한 정권, 나라보다는 힘이 넘쳐서 망한 나라와 정권이 많다”며 “힘이 넘치던 항우부터 힘자랑과 오만으로 망한 정권이 많다는 것을 상기시켜 드린다”고 했다.

그는 “만약 6월5일 미래통합당의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국회를 열고 의장단을 선출하면 그 이후 상임위 구성이나 추경에서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처리하고 우리 당의 협조는 받을 수 없다는 점을 밝힌다”고 경고했다.

아울러 주 원내대표는 “황운하 의원 또 윤미향 의원 사건에서 보듯 민주당의 오만과 독선이 하늘을 찌른다”며 “윤미향 사태도 70%가 넘는 국민이 윤미향 의원 자격 없다고 하고 있고, 지금까지 하던 발언만 봐도 이용수 할머니나 이런 분들을 받드는 모양새를 취하고 존중하는 모습을 하다가 불리한 말을 한다고 이상한 할머니로 몰아가는 후안무치한 일을 되풀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할머니는 도구에 불과했고 자기들이 하는 일에 할머니 표현으로 ‘곰’ 노릇만 한 상황”이라며 “조그마한 양심이라도 있다면 본인이 의원회관에 들어앉아 같은 당 사람들의 격려를 받을 수가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세계일보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한편 주 원내대표는 지난달 30일 각종 논란에 휩싸인 윤미향 의원에 관련 “검찰 수사가 부족하다면 국정조사와 함께 국민이 나서서라도 국회의원 퇴출 운동을 벌여야 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조계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 법요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어제 윤 의원의 기자회견은 진땀만 뻘뻘 흘리면서 자기주장만 늘어놓은 것으로, 의혹 소명이 전혀 되지 않았고 오히려 확장한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의혹에 대해) 우리는 이해할 수 없다. 민주당 지도부가 왜 그렇게 감싸고 도는지 더더구나 이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들이 윤미향 같은 분을 국회의원으로 인정하겠나”라며 “지금 진행되는 수사가 조속히 마무리돼 진상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