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불타는 청춘' 김돈규, 새친구 합류…"27년간 방송출연 10번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가영 기자]
머니투데이

가수 김돈규/사진=JTBC


가수 김돈규가 '불타는 청춘' 새 친구로 등장했다.

지난 2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이하 '불청')에서는 강원도 양구군으로 여행을 떠난 청춘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제작진은 이날 방문할 새 친구에 대한 힌트로 '봉준호 감독' '정재욱' '가요 톱텐 5주 연속 1위'를 제시했다. 이내 김돈규는 어색하게 웃으며 모습을 드러냈다.

김돈규는 015B의 객원 보컬로 데뷔하며 '신 인류의 사랑'으로 가요톱텐 5주 연속 1위에 등극, 이후 '나만의 슬픔'으로 성공적인 솔로 가수로 활약했다. 김돈규는 힌트에 대해 "봉준호 감독이 3집 앨범 '단' 뮤직비디오를 찍어주셨다. 정재욱은 노래를 가르쳐 준 절친이다"고 설명했다.

김돈규는 "27년 가수 생활을 하면서 방송 출연을 10번밖에 안 했다. 노래는 나오는 대로 히트를 쳐서 노래는 많이 알지만 나를 아는 사람은 많이 없을 것"이라며 "친한 사람이 없는데 어떻게 친해져야 하나"며 걱정했다.

이어 직접 화장을 수정하며 "방금 발랐던 거 이 동네 와서 산 거다. 이런 거 처음 한다"며 초조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김돈규의 걱정과 달리 '불청' 멤버들은 그를 친구처럼 대해줬다. 낯을 많이 가리는 김돈규는 이들에게 마음을 열면서 예전 가수 생활 때 추억을 떠올리며 대화를 이어나갔다.

박가영 기자 park0801@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