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포기하지말기, 끝까지 함께 하기" 윤미향, 지지자들 편지 공개

댓글 1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주당원들 응원편지 올려

아시아경제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29일 오후 당선인 신분으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기억연대 활동 당시 회계 부정 등 각종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힌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수완 기자]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이사장을 지낼 당시 후원금을 유용했다는 의혹을 받는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지자들의 응원편지를 공개했다.


윤 의원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개원을 축하하며 보내주신 화분, 메시지, 전화, 일일이 찾아와 응원해 주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지지자들이 쓴 손편지를 공유했다.


이날 윤 의원이 공개한 지지자들의 편지에 따르면 자신을 민주당 권리당원이라고 밝힌 한 지지자는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그동안 마음고생 많으셨을 텐데 의원님을 응원하는 국민들이 훨씬 많다는 거 잊지 마시고 힘내시길 바란다"고 적었다.


또 다른 지지자는 "국회에서 당당하게 의정활동 하는 모습을 보여주시라. 항상 응원하겠다. 지치지 말기, 포기하지 말기, 끝까지 함께 하기"라고 썼다.


이어 윤 의원은 "여러 가지 상황이 쉽지 않지만, 의원회관 530호 윤미향 의원실은 현재의 상황에서 성실하게 의무를 다하기 위해 분주했다"라면서 "아직 자리가 잡히려면 시간이 더 걸리겠지만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시면 더 큰 힘이 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윤 의원은 전날 민주당 동료 의원들에게 편지를 보내 "5월7일 이용수 할머니의 기자회견 이후 저와 가족, 정대협, 정의연에 대한 각종 의혹, 때로는 왜곡도 잇따랐다"며 "처음의 막막함, 당혹감을 견디고 기자회견장에 설 수 있었던 것은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의원, 당원들의 응원과 기다림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윤 의원은 정의연 이사장 재임 시절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에 대한 후원금 부정회계 등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김수완 기자 suw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