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프로골프 KLPGA

‘LPGA 별’ 고진영·이정은6·김세영·김효주, KLPGA 롯데 칸타타 ‘총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LPGA에서 활약하는 고진영, 이정은6, 김세영, 김효주 등이 출격, 국내에서 진검승부를 벌인다.

2020시즌 네 번째 대회인 '제10회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총상금 8억원, 우승상금 1억6000만 원)이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롯데스카이힐 제주 컨트리클럽(파72/6373야드)에서 막을 올린다.

뉴스핌

고진영의 플레이 모습. [사진= 현대카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핌

이정은6도 출격한다. [사진= 뉴스핌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핌

지난 시즌 전광왕 최혜진. [사진= KLPG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대회엔 세계 1위 고진영(25·솔레어)이 출전한다. 고진영은 지난해 10월 부산에서 열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마지막으로 출전한 이후 약 7개월 여 만에 KLPGA투어에 모습을 보인다.

지난 5월 박성현(28·솔레어)과 이벤트 대회인 스킨스 게임을 통해 예열을 마친 고진영은 "오랜 기간 쉬면서 운동할 시간이 많아서 몸은 확실히 좋아졌지만 샷 감이 좋은 편은 아닌 것 같다. 오랜만에 KLPGA투어에 나오게 됐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열려 팬 분들과 함께 호흡할 수 없다는 사실이 아쉽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 나를 비롯한 우리 선수들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고진영과 함께 지난 5월 국내 개막전으로 열린 '제42회 KLPGA 챔피언십'부터 출전하고 있는 이정은6(24·대방건설)과 김효주(25·롯데), 배선우(26·다이와랜드그룹), 안선주(33·모스버거)도 다시 한번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주 '제8회 E1 채리티 오픈'에서 손목 부상으로 대회 출전을 취소했던 김세영(27·미래에셋)도 회복을 마치고 도전장을 내밀었다. 꾸준한 플레이로 투어 생활을 하고 있는 최나연(33·대방건설)과 지은희(34·한화큐셀)도 이번 대회를 통해 오랜만에 국내 골프 팬에 얼굴을 비춘다.

지난 시즌 전관왕을 기록하며 KLPGA의 대표 얼굴로 떠오른 최혜진(21·롯데)을 비롯해 '제42회 KLPGA 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우승을 기록하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박현경(20·한국토지신탁), K-랭킹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임희정(20·한화큐셀), 그리고 2020시즌 개막전인 '효성 챔피언십 with SBS Golf'의 우승자 이다연(23·메디힐)까지 많은 우승후보들이 나선다.

2018년 첫 승을 기록한 뒤 지난해 이 대회의 트로피를 차지하며 매년 1승씩 기록 중인 디펜딩 챔피언 김보아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우승후보다.

지난주 '제8회 E1 채리티 오픈'에서 14위를 기록한 김보아는 "겨울동안 열심히 준비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대회가 취소되며 감이 조금 떨어져 있었다. 지난주부터 감이 점점 올라오고 있어 기대가 된다 부담은 전혀 없다. 자신감이 있다"고 밝혔다. 김보아가 타이틀 방어에 성공하면 '롯데 칸타타 오픈'에서 최초로 2승을 거둔 선수가 된다.

뉴스핌

티샷을 하는 김보아. [사진= KLPG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핌

E1 채리티오픈 우승 축하 꽃잎 세례받는 이소영. [사진= KLPG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주에 생애 첫 와이어투와이어 우승을 일궈내며 짝수 해에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인 이소영(23·롯데)은 2주 연속 우승을 노린다.

2020시즌 지금까지 열린 세 개 대회에서 모두 톱5안에 이름을 올린 이소영은 "이번 대회는 스폰서 대회라 사실 욕심이 난다. 롯데 골프단 선수들과 함께 10일 동안 동고동락했던 코스지만, 사실 매일 매일이 다르게 느껴졌던 골프장이다. 난도가 있는 홀이 여러 개 있는 만큼, 홀마다 최대한 집중하고 실수를 줄이는 플레이를 해서 목표로 하는 톱텐에 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유해란(19·SK네트웍스)도 자신이 정규투어에서 생애 첫 승을 달성한 제주도에서 다시 한 번 트로피를 들어 올리겠다는 각오다.

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루키들이 일을 낼 것 같다. 잘 치는 선수들이 정말 많다. 누가 신인상을 탈지는 하늘이 정해 주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LPGA에서 유망주로 점쳐지고 있는 신예 노예림(19·하나금융그룹)이 추천선수로, 대만의 첸유주(23·푸본파이낸셜)도 2020시즌 KLPGA투어에 처음으로 출전한다.

뉴스핌

단독 2위로 대회를 채리티오픈을 마친 19세 유해란. [사진= KLPG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