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카카오톡 암호화폐 지갑 '클립' 나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적용된 '클립'…암호화폐 보관·전송 지원

대장주 비트코인 등 지원은 아직…클레이와 클레이튼 기반 토큰 거래 지원

뉴스1

카카오톡 기반 암호화폐 지갑 '클립' 이용화면 (그라운드X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친구들과 법정화폐를 주고받듯 암호화폐를 주고받을 수 있다면 어떨까.

3일 카카오는 카카오톡 전용 암호화폐 지갑 '클립'을 출시했다. 클립은 그라운드X 블록체인 기술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클립은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와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발행된 암호화폐를 한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클레이는 카카오 싱가포르 특수목적법인 클레이튼이 발행한 암호화폐로 카카오 서비스에서 기축통화 역할을 한다. 이용자는 카카오의 여러 서비스에서 온라인 활동을 통해 클레이를 획득하거나 클레이가 상장된 국내·외 암호화폐 거래사이트에서 클레이를 매수할 수 있다.

클립은 클레이 뿐 아니라 카카오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통해 발행된 암호화폐 거래도 지원한다.

이날 오전 8시 기준 클립이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픽셀(발행사 픽션), 피블(피블), 힌트(해먹), 코즘(피츠미), Ant토큰(Antube), 블록체인펫토큰(펫컴퍼니), 빈즈(쎄타TV), 박스(불편함), 인슈어리움(더챌린지), 템코(구하다)로 10종이다.

클립은 보관뿐 아니라 암호화폐 전송도 돕는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클립을 통해 수수료 없이 다양한 암호화폐를 친구와 주고받을 수 있다. 다만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은 현재까지는 지원하지 않는 상태다.

카카오는 이날 클립과 클레이튼(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 서비스에서 발행되는 디지털 자산인 '카드'도 새롭게 선보였다. 클립에 따르면 카드는 "발행 목적에 따라 용도와 이용방법이 달라지는 디지털 자산"이다.

카드는 일종의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서비스로 고유한 가치를 가진 암호화폐다. NFT는 게임이나 부동산 등에 적용될 수 있는데 그 자체만으로 독특하고 희소성을 가져 일종의 투자 수단으로 역할을 할 수 있다. 카드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수집하거나 친구와 주고받을 수 있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디지털자산이 아직 일반인에게 익숙한 개념이 아니라 클립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디지털 자산은 미래 가장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이용자들이 클립과 함께 디지털 자산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클립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2일까지 클립 가입자에게 Δ웰컴카드 (클립 회원임을 인증하는 디지털자산) Δ50클레이를 지급한다. 1클레이는 현재 업비트 인도네시아에서 전날 보다 4.48% 상승한 2100루피아(약 178원)에 거래되고 있다.

뉴스1

카카오톡 '클립' 이용화면 (카카오톡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waye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