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주택전시관 5일 개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건설은 오는 5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조선비즈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단지는의정부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최고 49층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구성됐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전용면적 59~106㎡ 172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60실 등 총 232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아파트는 △59㎡ 32가구 △84㎡ 138가구 △99㎡ 1가구 △106㎡ 1가구다. 오피스텔은 △84㎡ 60실 등 주거형 오피스텔로 이뤄진다.

편리한 교통도 장점이다. 서울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가능역을 비롯해 의정부경전철 흥선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개통에 따른 호재도 예정돼 있다. 의정부역에 GTX-C 노선이 정차할 계획이며, 노선이 개통되면 의정부역(예정)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4정거장, 약 16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강남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또 반경 약 1km 내에 하나로마트 가능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등 쇼핑시설이 있으며, 경기도 북부권 최대 규모의 제일시장, 의정부 로데오 거리 상권과 의정부역 상권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의정부중앙초,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여고 등 초·중·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밖에 의정부정보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비조정대상지역인 의정부시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정부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유주택자도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 예치금 조건을 충족하면 1순위 청약접수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전매제한 강화 대책으로 오는 8월 주택법 시행령 개정 후부터 의정부를 포함한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의 전매제한이 강화될 예정이어서 그 전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주택전시관은 개관 예정일인 오는 5일 11일까지 7일간 공개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예방 및 원활한 관람을 위해 예약제로 운영하며,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홈페이지에서 10일까지 예약할 수 있다.

청약 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18일에 발표되며 정당계약 기간은 29일~7월 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오는 11일에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당첨자발표는 17일, 정당계약은 19일에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40-44번지(의정부 경찰서 옆)에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홈페이지에서 예약제를 운영 중이며 예약고객 방문 시 마스크 미착용, 체온 측정 시 37.5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백윤미 기자(yum@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