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부산 공단 2층 은행건물 통째로 '기우뚱'…주차장도 휘어져(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은행-산업단지 직원 28명 긴급 대피, 출입통제

인근 25층 주상복합건물 공사장 연관성 조사

부산시-강서구 등 건물 안전진단 실시

뉴시스

[부산=뉴시스] 3일 오전 부산 강서구의 한 주상복합건물(지상 25층, 지하 4층) 신축공사현장 인근에 있는 모 은행 건물과 지상 주차장의 지반이 침하돼 건물 내에 있던 시민들이 대피하고, 출입 통제선이 설치됐다. (사진=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2020.06.03.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3일 오전 11시 27분께 부산 강서구 송정동 녹산공단 내 경남은행 건물(지상 2층)의 지반이 침하돼 건물과 지상주차장이 기울어졌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119소방대원들은 건물 1층 은행 직원 10명, 2층 한국산업단지 부산지사 직원 18명 등 28명을 건물 밖으로 대피시키고 건물 주변에 출입통제선을 설치했다.

또 관할 구청, 경찰, 소방 등이 현장을 확인한 결과, 지상주차장 지반이 침하되고 건물 출입문 등이 기울어지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

은행 등 건물 내 출입은 완전히 통제되고 영업도 중단됐다.

신고자인 은행 직원은 경찰에서 "업무 중 '쿵쿵' 소리가 나서 확인하기 위해 밖으로 나가려다 출입문이 열리지 않아 신고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시와 강서구청 등은 현장에 계측기를 설치해 건물 기울기를 1시간 단위로 측정하는 등 건물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또 추가 지반 침하 방지를 위한 보강공사를 진행하고, 정확한 지반 침하 원인도 조사 중이다. 더불어 인근 주상복합건물(지상 25층, 지하 4층) 신축현장과의 연관성도 확인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