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골목식당' 서산 해미읍성 긴급점검…변한 돼지찌개집에 3MC '충격'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나금주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 정인선, 김성주가 서산 해미읍성 장금이 돼지찌개집 긴급점검을 시작했다.

3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수원 정자동 골목이 솔루션으로 재탄생했다.

이날 수원 정자동 골목 오리주물럭집 첫 손님은 메이저리거 출신 김병현. 김성주는 김병현에게 카메라를 보며 사인으로 맛 평가를 해달라고 부탁했고, 김병현은 사인을 보낸 후 "오리는 잘못하면 오리 냄새나지 않냐. 오리에 대한 안 좋은 추억이 있어서 잘 접하지 않는 음식이지 않았냐. 여기 냄새는 안 난다. 닭갈비랑 비슷하다"라고 밝혔다. 솔루션 후 오리주물럭집 사장은 "가야 할 방향을 알려주신 것 같다. 많이 배웠다"라며 눈물을 흘렸다.

다음은 쫄라김집. 김성주는 쫄면, 김밥이 아닌 멘보사과, 김말이, 갓김밥을 팔게 된 쫄라김집에 대해 "이제 더 이상 쫄라김집이 아니지 않냐"라고 했고, 백종원은 '김삿갓'이란 아이디어를 냈다. 멘보사과를 먹어본 백종원은 "맛있어졌다. 양세형이 잘 가르쳐줬나 보다"라고 했고, 김삿갓집 사장은 "꼼꼼하게 (잘 가르쳐줬다)"라며 미소를 지었다. 백종원은 "다른 건 몰라도 멘보사과는 바로 튀겨줘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백종원은 김말이에 대해 "김말이 굳이 두 가지 안 해도 될 것 같다. 근데 간이 좀 심심해졌다"라고 평가했다. 남은 건 갓김밥. 백종원은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지적한 후 "부탁드리는데 손님 억지로 다 받지 말아달라. 욕심 때문에 손님들이 음식,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생기면 저희 방송 취지와도 안 맞는다"라고 부탁했다.

떡튀순집의 무떡볶이를 먹어본 정인선은 "떡볶이가 시원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 못했는데, 시원하다. 무가 달다. 너무 맛있다"라고 감탄했다. 백종원은 마지막까지 떡튀순집 사장에게 "야채튀김은 튀겨놓은 걸 데워주면 제일 맛이 없다. 튀김은 포장도 권하지 말아야 한다. 떡은 그날 쓸 양만 받아와야 하고, 무에 대해 공부해야 한다"라며 "몇 달 후 카메라 들고 올지도 모른다. 마지막으로 온 기회니까 잘 잡으면 좋겠다"라고 조언했다.

그런 가운데 2020 여름특집이 시작됐다. 서해안 고속도로에 위치한 휴게소에서 만난 백종원, 정인선, 김성주. 세 사람은 긴급점검 골목이 어디일지 추측했다. 평택, 서산, 여수 등이 나온 가운데, 제작진이 힌트를 전달했다. 2020 여름특집은 사장님 유형을 분류해 만나 볼 예정이라고.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엔 초심 확인형. 김성주는 "사장님 초심도 초심인데, MC의 초심도 확인해야 한다고 한다"라고 밝혔다. 정인선은 자신이 처음 합류했던 서산일 거라고 추측했다. 정인선의 말처럼 첫 긴급점검 골목은 서산 해미읍성이었다.

백종원은 돼지찌개집(장금이집)에 대해 "거긴 진짜 밥 먹으러 갔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불고깃집. 당시 기본적인 것부터 하나하나 알려주었던 백종원은 "숟가락으로 입에 떠넣어드린 케이스"라고 했다. 심지어 이곳은 좌식테이블을 테이블석으로 교체한 한 곳이었다.

김성주는 "누구 촉이 제일 좋을지, 똥촉일지 한번 보자"라며 잘하고 있는 집과 못 하고 있는 집을 맞혀보자고했다. 각각 두 집이라고. 백종원은 "난 진짜 가게는 잘 보는데 사람은 잘 못 본다"라고 시무룩해 하다가 곱창집, 호떡집이 못하고 있을 거라고 추측했다. 반면 김성주는 곱창집, 불고깃집, 정인선은 불고깃집, 돼지찌개집을 꼽았다. 만장일치로 나온 잘하고 있을 집은 장금이집, 못하고 있을 집은 곱창집이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SNS 반응은 달랐다. 곱창집은 칭찬일색이었지만, 장금이집은 혹평이었다. 백종원, 정인선, 김성주는 맛이 없단 반응에 믿지 못했다. 사진으로만 봐도 미흡해 보이는 음식 모습에 세 사람은 더 당황했고, 점점 할 말을 잃어갔다.

요원들은 먼저 돼지찌개집으로 향했다. 장금이 사장님은 손님들이 왔는데도 가게 밖에 있었다. 이어 장금이 사장님은 가게로 들어왔지만, 손님 응대는 거의 하지 않았다. 주문한 지 20초 만에 서빙된 돼지찌개를 먹은 요원들은 돼지 냄새가 너무 난다며 결국 고기를 뱉었다. 밍밍해서 김칫국 같단 평이 이어졌다. 따로 주문한 어리굴젓이 나왔지만, 요원은 또 뱉었다.

맛도 맛이지만, 손님 응대도 잘 되지 않았다. 김성주는 "이분 실력이 그 정도가 아닌데. 무슨 일이 있으신가? 손님이 많아져서 맛이 없어진 건가?"라고 걱정했고, 백종원은 "홀 통제가 아예 안 된다. 손님에 대해 아예 감정이 없다"라고 밝혔다. 정인선 역시 "다른 분인 것 같다"라며 놀랐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SBS 방송화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