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프듀48' 고유진, 연예계 데뷔 포기 "비연예인으로 살 것···허위사실 법적대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net ‘프로듀스 48’ 출신 연습생 고유진이 연예계 데뷔를 포기했다.

고유진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회사에서 나온 상태”라며 “데뷔하고 싶었는데 마음처럼 잘되지 않았다. 운과 타이밍이 따라줘야 하는 일이기도 하고, 좋지 않은 일도 많았다. 정신적으로도 너무 힘들어서 그만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 부분에 대해서 현재로서는 자세히 말할 수 없다. 나중에 말하겠다”며 “그동안 연습생 생활을 열심히 해왔지만, 이 생활이 날 갉아먹는 듯한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고유진은 “하루하루가 너무 힘들었다”고 토로하며 “팬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앞으로 비연예인으로 살 것 같다. 팬들에게는 개인 사정상 회사나 데뷔에 대해서 전혀 언급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자신을 향한 무분별한 악플과 허위 사실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그는 “공인이 아닌 한 사람으로서 상처받는 일들이 많다”며 “허위사실이나 사실관계가 성립되지 않은 인신공격은 도가 지나친 경우 법적 대응을 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고유진은 연예계 데뷔는 포기했지만 그동안 자신을 응원해 줬던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다. 그는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팬분들께 감사함을 표현하고자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해 라이브 방송을 하고 아프리카TV에 나가서 소통하고자 노력했다”며 “아이돌 연습생이 아닌 비연예인인 나를 좋아해 주실 수 있는 분들과 소통하고 좋은 콘텐츠와 내가 잘할 수 있는 것들을 보여드리면서 지금까지 받았던 사랑에 보답하며 살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고유진이 아프리카TV ‘으악이네’ 라이브 방송에 출연한 것을 두고 일각에서는 고유진이 아프리카TV BJ로 데뷔하는 것이 아니냐고 추측했다. BJ 으악이네는 고유진을 대신해 “(고유진이) 아프리카TV 활동 계획은 없으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해명하기도 했다.

한편 2000년생인 고유진은 2018년 ‘프로듀스48’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당시 그는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소속으로 출연했으나, 이후 에잇디크리에이티브로 이적한 바 있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