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프로배구 V리그

라자레바, 여자배구 1순위로 기업은행行…도로공사는 페인 선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 국가대표 라이트 안나 라자레바가 2020-2021 한국배구연맹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 1순위로 IBK기업은행에 뽑혔습니다.

기업은행은 오늘(4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에서 1순위 지명권을 얻었고, 김우재 감독은 주저하지 않고 라자레바를 호명했습니다.

SBS

라자레바를 호명하는 김우재 감독 (사진=연합뉴스)


2020-2021시즌 V리그 여자부에서 뛸 외국인 선수 6명 중 라자레바를 포함한 3명은 새 얼굴입니다.

3명은 2시즌 연속 V리그에서 뜁니다.

한국도로공사가 미국 국가대표 출신 라이트 켈시 페인을 뽑았고, 현대건설은 벨기에 출신 레프트 헬렌 루소를 지명했습니다.

SBS

한국도로공사가 지명한 페인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GC인삼공사는 발렌티나 디우프, GS칼텍스는 메레타 레츠와 드래프트가 열리기 전에 재계약했습니다.

흥국생명은 지명 순위가 6번째로 밀리자 지난 시즌 함께 뛴 루시아 프레스코를 지명했습니다.

라자레바는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 참가 명단이 확정된 뒤부터 '확실한 1순위 후보'로 꼽혔습니다.

그리고 예상대로 1순위 지명권을 얻은 기업은행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라자레바는 2019-2020시즌 프랑스리그에서 뛰며 445점을 올려 득점 2위에 올랐습니다.

V리그 감독들 모두 "1순위와 2순위의 차도 크다. 라자레바는 공격과 블로킹에서 모두 가장 높은 수준의 기량을 갖췄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선수들의 국경 이동이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V리그는 '비대면 방식'으로 외국인 선수를 선발했습니다.
유병민 기자(yuballs@sbs.co.kr)

▶ '친절한 애리씨' 권애리 기자의 '친절한 경제'
▶ '스트롱 윤' 강경윤 기자의 '차에타봐X비밀연예'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