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태년·주호영 '90분 회동'에도 개원 협의 불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유효송 기자]

머니투데이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회동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야가 4일 국회의장단 선출을 위한 본회의를 하루 앞두고 막판 회동을 이어갔지만 끝내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모처에서 90여분 동안 회동을 갖고 원 구성 협의를 이어갔다. 그러나 그동안의 입장을 개진하는 수준에 그쳤다.

박성준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회동 직후 문자를 통해 "여야 원내대표와 원내수석부대표는 커피를 마시며 대화를 나눴다"며 "내일(5일) 아침 개원 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 하기로 했고 나머지 사안은 각자의 입장을 개진했다"고 밝혔다.

홍정민 민주당 원내대변인도 "오늘 회동은 개원협상에 대한 기간의 내용으로 대화가 이뤄졌다"라며 "통합당이 개원식과 의장 선출에 참여하는 것은 내일 오전까지 논의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전) 10시 이전에 연락을 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최형두 통합당 원내대변인 역시 "오늘 만남에서도 결론을 내지 못했다"며 "내일 오전에 다시 만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통합당은 5일 오전 9시 의원총회를 열고 원 구성 협상을 위한 당 내 총의를 모을 예정이다. 여야는 5일 본회의 전에 다시 만나 협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유효송 기자 valid.s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