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베트남, 한국 유학생 등 220여 명 하노이 공항 예외입국 허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

베트남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외국인 입국을 금지하는 가운데 현지 학교에 재학 중인 한국 유학생 등 220여 명의 예외 입국을 허용했습니다.

베트남 주재 한국대사관은 베트남 정부로부터 하노이·호찌민 한국국제학교를 비롯해 현지 학교에 재학 중인 한국 학생과 부모, 교직원 220여 명의 예외 입국을 허가받았다고 5일 밝혔습니다.

유학생 등은 7일 인천발 아시아나항공 전세기편을 이용,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으로 입국합니다.

이어 하노이 시내 한 숙소에서 2주간의 격리 과정을 거쳐 코로나19 음성 판정이 나오면 각자 거주지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외교관과 공무 목적, 기업의 필수인력 등에 대해서만 제한적으로 입국을 허용한 베트남 정부가 외국 유학생 등에게도 문호를 개방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특히 하노이에서 차량으로 3시간가량 떨어진 꽝닌성 번돈 공항 대신 노이바이 공항으로 입국, 하노이 시내에서 격리할 수 있도록 해준 것은 베트남 당국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입국 제한 조치를 한 이후 처음 있는 일입니다.

노이바이 공항은 지난 3월 26일부터 모든 국제선 여객기의 착륙이 금지됐습니다.

주베트남 한국대사관은 "정상적인 학업 진행을 위해 시급하게 베트남에 입국해야 하는 어린 학생들이 다수 포함된 만큼 최대한의 인도주의적 배려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 이번 예외 입국을 성사시켰다"고 밝혔습니다.

베트남 정부는 이에 앞서 3월부터 5월 말까지 삼성과 LG 등 대기업은 물론 한국 중소·중견기업의 임직원 2천400여명의 입국을 예외적으로 허용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태훈 기자(rhorse@sbs.co.kr)

▶ '친절한 애리씨' 권애리 기자의 '친절한 경제'
▶ '스트롱 윤' 강경윤 기자의 '차에타봐X비밀연예'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