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토트넘 ‘20년 만에 최대 위기’ 은행서 2675억원 대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성범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재정 위기에 대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BBC는 5일(한국시간) “토트넘이 코로나19 사태 동안 영국 은행으로부터 1억7500만 파운드(약2675억원)를 대출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4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을 신축하며 관중 수익 증대를 노렸던 토트넘은 코로나19 사태로 큰 역풍을 맞았다. 이미 1조원에 육박하는 부채를 안았지만, 향후 무관중 경기로 2억파운드(3054억원) 손실이 예상된다. 축구 외에도 경기장에서 열리는 공연 등 이벤트도 전면 취소된 상태다.

매일경제

토트넘이 재정난에 1억7500만 파운드를 대출했다. 사진=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은 “이 클럽에서 20년 동안 많은 장애물이 있었지만, 이 정도 장애물은 없었다”라는 말로 최대 위기임을 시인했다. 이어 “과학자, 기술자, 정부, 이벤트 관리자 등 모두가 함께 관객들을 안전하게 불러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시급하다”라고 말했다.

토트넘은 지난 4월 구단 이사진의 연봉을 삭감하고 몸집 줄이기에 나선 바 있다. 당시 구단 임원, 직원들의 4~5월 급여도 20% 삭감하겠다고 덧붙였으나, 여론의 뭇매를 맞으며 결정을 번복했다.

mungbean2@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