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장기기증에 장례비용까지 주고간 아름다운 하늘 소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안군 故 김성균씨 음주운전 차량에 2번씩 사고당해

장례비용 500만원, 부안군 근농장학재단에 기탁

뉴스1

불의의 교통사고로 고인이 된 전북 부안군 변산면 故 김성균씨(향년 56)의 사연이 알려지면서 부안군민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 사진은 故 김성균씨 생전의 모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안=뉴스1) 박제철 기자 = 불의의 교통사고로 고인이 된 전북 부안군 변산면 故 김성균씨(향년 56)의 마지막까지의 선행이 알려지면서 부안군민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

부안군은 김성균씨 유족들이 고인의 뜻에 따라 장기기증 후 국가에서 지급된 장례비용 500만원 전액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고 5일 밝혔다.

김씨는 변산면에서 태어나 어부로 생활하면서 고향을 지켜왔다.

유달리 고향 변산과 아이들을 무척이나 좋아했던 김씨는 2년 전 음주운전 차량에 사고를 당해 재활치료를 하던 도중 지난 4월 자전거를 타고 지인집으로 가다가 또다시 음주운전 차량에 의한 불의의 사고를 당해 유명을 달리했다.

생전에 김씨는 자신의 장기를 장기기증 운동본부에 기증해 줄 것을 유족에게 남겼다.

유족들은 고인의 뜻을 받들어 장기기증을 했으며 김씨는 환자 4명의 생명을 살리고 영원히 빛나는 하늘의 별이 됐다.

김씨 누나 김문순씨는 “동생이 평소에 그토록 좋아했던 아이들에게 도움을 줘 고인의 넋을 기리고자 하는 마음에서 장례비용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부하게 됐다”며 고인의 숭고한 뜻을 전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지역 후배를 사랑하는 고인의 뜻을 받들어 장례비용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해주신 고인의 유족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의 숭고한 뜻이 반드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인재를 위한 장학사업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유족을 위로했다.
jcpar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