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2020 백상예술대상]극단 제로셋프로젝트 '젊은 연극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 극단 제로셋프로젝트(0set 프로젝트)가 ‘2020 백상예술대상’ 젊은연극상을 수상했다.

이데일리

‘백상예술대상’ 캡처


제로셋프로젝트는 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56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연극 ‘사랑 및 우정에서의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로 젊은연극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극단 대표로 무대에 선 연출가 신재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멋진 창작자, 협업자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지금 이 자리에 있게 됐다”면서 “연극은 적은 수의 관객을 만나는데 적극적인 참여자로 공연을 봐주신 관객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동료들과 관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이어 “저마다의 자리에서 힘껏 싸우는 분들이 없었다면, 현실에 맞서는 그분들이 없었다면 우리 연극은 시작될 수 없었다”며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을 위해서 그리고 차별 배제 혐오로 인한 폭력에 맞서 싸우고 계신 분들과 그 분들의 곁을 지키고 계신 분들에게 연대와 지지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연극은 그 곁의 곁에서 잠깐 머물다 사라지는 것인데 그렇기 때문에 함께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나서겠다”고 얘기했다.

신동엽 박보검 수지의 사회로 진행된 백상예술대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치러졌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