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조국딸 포르쉐 탄다" 강용석·김세의·김용호, 검찰에 송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모씨가 포르쉐를 타고 다닌다고 주장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당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운영자 강용석, 김세의, 김용호가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4일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 김용호 전 스포츠월드 기자를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5일 밝혔다.

가세연은 작년 8월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주차된 포르쉐 박스터 사진을 공개하며 "(조모씨가) 빨간색 스포츠카를 타고 다닌다"고 발언했다. 이들은 같은 달 30일 여권 성향 시민단체 '적폐청산 국민참여연대'로부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발당했다.

고발인인 신승목 적폐청산 국민참여연대 대표는 "전날(4일) 서울강남경찰서에서 서울중앙지검으로 기소의견으로 송치됐다는 연락을 받았다"며 "지난해 8월 고발해서 9월에 고발인 조사에도 참석했던 건"이라고 말했다. 또 "피고발인들은 (조모씨의 차가) 아반떼 중소형차임에도 불구하고 빨간 스포츠카라며 악의적 비방 목적으로 근거없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피고발인에 대한 엄중한 처벌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조모씨도 지난해 8월 가로세로연구소, 82쿡(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경찰에 고소한 바 있다.

[이진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