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트럼프, 5월 실업률 선방에 득의양양…"최악의 코로나 사태 극복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에 대한 우리의 모든 결정은 정확했다"

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로이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박혜연 기자 = 미국의 실업률이 당초 예상과는 달리 비교적 선방하는 모습을 나타내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이 최악의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사태를 극복했다고 주장했다.

5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5월 고용 보고서 발표 직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우리에게는 세계 역사상 가장 위대한 경제가 있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 힘은 우리가 이 끔찍한 코로나19 유행병을 극복하게 해준다"며 "대체로, 나는 우리가 정말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미국에서 11만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코로나19 대유행 사태에 대해 "코로나에 대한 우리의 모든 결정은 정확했다"고 자평했다.

이날 미국 노동부는 지난달 동안 250만명이 새로 일자리를 얻으면서 실업률이 13.3%로 떨어졌다고 발표했다.

노동부는 보고서에서 "노동시장의 이러한 개선은 지난 3~4월 위축됐던 경제활동이 제한적으로 재개되면서 나타난 것"이라고 밝혔다.

노동부는 정부 내 일자리는 지속적으로 감소했지만 여가와 접대, 건설, 교육, 보건서비스, 소매·유통 부문에서 고용이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4월 미국 내 실업률은 2차 세계대전 이후 가장 높았던 14.7%를 기록했다. 경제학자들은 실업률이 20%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었다.
acene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