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하트시그널3' 김강열, 폭행 논란에 "여친 보호하려던 마음 지나쳐…후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사진 채널A '하트시그널3'


채널A '하트시그널3'에 출연 중인 김강열이 과거 폭행 사건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5일 한국일보는 '하트시널3' 남성 출연자 A씨가 과거 여성을 폭행해 벌금형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대 여성 B씨는 2017년 1월 서울 강남의 한 주점에서 A씨의 일행인 한 여성과 부딪혀 사과했다. 그러나 A씨는 테이블 위로 올라가 B씨를 발로 찼다. B씨는 이 폭행으로 전치 3주의 진단을 받았다고 한다.

보도가 나온 후 김강열은 A씨가 자신이라고 실토했다. 그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당시 제 일행과 상대방 일행이 술자리에서 시비가 붙은 상태였고, 저는 여자친구를 보호하려는 마음이 지나쳤다. 그들을 갈라놓으려고 하는 상황에서 순간적으로 잘못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강열은 "(당시)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필요한 조처를 할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을 했지만 원하지 않으셨고, 법적 처벌을 원했다. 쌍방의 문제였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저는 당시 깊은 후회를 느끼고 피해자분께 또 다른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사건을 마무리 짓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4년 전 과거의 일이었고 그 이전에도 이후에도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며 살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모습도 제 모습이고 제 행동이었다. 다시 한번 깊은 후회와 반성을 하고 있다"며 사과했다.

그러면서 "피해자분께 다시 사과를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찾겠다. 상처받았을 피해자분께 다시 한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트시그널'은 시즌1부터 출연자들 문제로 여러 차례 구설에 올랐다. 시즌1 출연자 강성욱은 프로그램이 방송되던 2017년 8월 부산의 한 주점에서 만난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으며, 지난 3월 항소심에서 징역 2년 6개월로 감형됐다.

2018년 시즌2 출연자 김현우는 세 번째 음주운전이 적발돼 벌금형을 선고받은 사실이 프로그램 종영 후 뒤늦게 알려졌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